나는 록의 전설이다 임재범 편

록 콘서트
록의 전설 임재범에게 시나위는 잊을 수 없는 뿌리, “지금도 그 시절에 살고 있어요”

나는 록의 전설이다

리뷰를 작성하며

이 블로그에는 임재범이나 나는 가수다에 대한 리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를 이른바 임빠로 치부하는 분도 더러 있는데요. 저는 임빠가 아닙니다. 설사, 그렇게 불린다고 해도 전혀 기분이 안 나쁠 만큼 임재범의 매력에 충분히 이끌렸기에 임재범의 파란만장하고 노래에 미친 인생 여정을 통해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으니 더욱 행복합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임빠가 아닌 임빠가 된 것입니다. 또, 제가 임재범 방패 글을 적는다고 말하는 분도 있지만 그건 아니고 임재범의 매력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글을 적을 뿐입니다. 그러니 제 글을 읽을 때는 긍정적이고 좋은 면에서 바라봐 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임재범 눈물

2011년 7월 8일 금요일 오후 11:05에 방송되어 시청률 10.7%(2011.07.08 TNmS 제공)를 기록한 《MBC 스페셜 – 나는 록의 전설이다》의 리뷰 로그와 함께 포토 로그를 8~9회에 걸쳐 게재할 예정입니다. 그냥 한 번 보고 말기에는 너무 아깝고 소중한 내용이 많아 방송에 나왔던 장면을 캡처, 여러 자료 사진으로 포토 로그를 만들어 봅니다. 방송을 봤거나 또는 전혀 접하지 못한 사람들도 같이 공감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방송 비평보다는 그냥 방송과 거의 같은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여 나는 록의 전설이다 재방송을 즐기기 위한 의도입니다.

그래서 리뷰 로그의 내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스타에 대한 비평은 배제하고 사진과 곁들여 마치 방송을 보는 것과 같은 효과의 글을 기록하려 하니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나는 록의 전설이다 임재범 편

콘서트 비 오는 날
임재범 콘서트 다시 깨어난 거인

2011 임재범 콘서트 – 다시 깨어난 거인 서울 공연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2011년 6월 25일 태풍 메아리의 북상으로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던 6월의 마지막 주말 장대비도 그를 향한 사람들의 발길을 막진 못했다.

만여 석의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은 임재범. 나는 가수다 출연 이후 임재범을 향한 대중들의 열광은 신드롬이라 부를만했다. 이번 콘서트 역시 이미 8월 초 공연까지 매진돼있기도 하다.

임재범 사랑
사랑
작사/작곡: Night & Day

지난 25년간 임재범은 무대에서 만나기 가장 힘든 가수 중 한 사람이었다. 25년 전, 록 밴드의 보컬로 노래를 시작했던 임재범. 그의 꿈은 여전히 록.

임재범 록 인 코리아
록 인 코리아(Rock in Korea)
작사/작곡: 김도균, 임재범

전 뼛속까지 로커예요

제 팬카페에 이번 공연할 때 시나위 앨범 재킷을 사진으로 올려놓고 “초발심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했어요. 시나위 아니었으면 제 삶이 어떻게 되었을지도 모르는 정말 어떻게 보면 지표 같은 팀이죠. 잊을 수 없죠. 뿌리죠. 정말 뿌리죠. 네.

임재범 시나위 회상

임재범 음색
크게 라디오를 켜고
작사: 강종수/작곡: 신대철, 임재범

제가 충격을 느꼈던 것은

(임재범의) 록 보컬리스트로서의 파워는 정말 대단하다. 뭐 이 정도면, 그 친구의 음색도 그렇고 톤도 그렇고.

– 강정식, 전 월간팝송 기자

록 그룹 시나위

야, 이제 드디어 우리도 이런 메탈이 하나의 장르로서 국내 음악계에 자리 잡을 수 있구나 그걸 시나위가 보여준 거죠

– 임진모, 음악 평론가

시나위 1집 heavy metal sinawe
시나위 1집, 1986년 3월 발매

시나위 크게 라디오를 켜고

1986년 시나위는 크게 라디오를 켜고를 비롯해 앨범 전체를 자작곡으로 채웠는데, 놀랍게도 기타리스트 신대철을 비롯해 보컬 임재범까지 모두 20대 초반의 앳된 청년들이었다.

신대철 나이 20세 흑백 사진
임재범 나이 24세 흑백 사진
20살 신대철의 기타
시나위 임재범 신대철
임재범 시나위

스무 살의 록 밴드는 금세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시나위의 음악은 록 중에서도 가장 강렬한 헤비메탈, 당시만 해도 대중에게는 낯선 음악이었다.

그러나 가슴 속 응어리를 토해내듯 시원하게 내지르는 보컬과 역동적인 연주, 사람들은 시나위에 주목했다.

관련 기사

  • 송남영 결혼식 임재범, 아내 위해 살 것을 다짐했지만
  • 시나위 신대철, 리즈 시절 보니 ‘만찢남’
  • 리즈 시절 김종서, 시나위를 떠났던 이유
  • 부활 이승철 희야(노래)
  • 백두산(록그룹)
  • 최초 입력 2011. 7. 9. 04:03 방송 리뷰 ⓒ 리뷰 걸이 말한다, 무단 복사, 전재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