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연 음주운전 사고 “유명 여배우님 왜 이러세요?”

[리뷰 걸이 말한다] 유명 여배우 박시연 씨가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내서 큰 논란을 일으켰다. 1월 19일 오전 SBS 뉴스는 박시연이 사고 당시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였다고 방송을 통해 최초 보도했다.[1] 최근까지도 SNS로 근황을 알리며 대중과 소통해온 유명 여자 연예인의 음주사고 소식은 충격을 안겼다. 다행히 박 씨와 피해자 간에 큰 부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음주운전 사망사고가 뿌리 뽑히지 않고 간간이 이어지기에 이런 사건은 피해자 상태가 먼저 궁금해지는 법이다.

박시연 음주사고 소식은 19일 오후 내내 온라인을 달구었고, 포털 사이트엔 기사가 꼬리를 이으며 박 씨에 대한 여러 수식어가 등장했다. 이날은 박시연 검색 제시어만 보고도 사건 내용을 짐작할 수 있을 정도였다.

박시연 대낮 음주운전 사고

박시연이 2021년 1월 17일 오전 11시 30분 술을 마신 채 자신의 검은색 외제 차(벤츠 승용차)를 운전 중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잠실3삼거리 교차로에서 좌회전 신호를 기다리던 흰색 아반떼 승용차의 뒤 범퍼를 들이받은 접촉사고이다.

박 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 마시고 운전한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시연 음주운전 사고
박시연 음주사고
유명 여배우 음주운전

면허 취소 수준

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출동한 경찰차가 두 차량 앞에 멈춰 섰고, 박시연은 혈중알코올농도가 0.097%의 운전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음주 측정 결과가 나왔다.

입건

경찰은 박 씨를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하고 귀가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박시연 깊이 반성

박 씨 소속사 측은 박시연이 전날 마신 술의 숙취가 풀렸다고 판단해 17일 차를 몰고 외출했다숙취 음주라고 설명해 누리꾼 비난을 피하지 못했다.

다음은 소속사 측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미스틱스토리입니다. 뉴스에 보도된 박시연 관련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안 좋은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박시연은 지난 16일 저녁 집에서 지인과 함께 술을 마셨고, 다음 날인 17일 숙취가 풀렸다고 판단하여 자차를 이용해 외출했습니다. 차를 몰다 경미한 접촉사고가 있었고, 근처에 있던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응했으며, 그 결과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오게 됐습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게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점에 대해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박시연 역시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박시연은 1월 19일 SNS에 평소 잘 올리던 자신의 얼굴 사진 대신에 이라는 제목의 검은색 배경 이미지와 함께 사과문을 게재했다. 아래는 글의 전문.

박시연입니다.

제가 직접 사과하는 게 맞기에 저의 개인 공간에 조심스럽게 글을 올립니다. 먼저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해서는 안 될 일이었습니다. 안일하게 생각한 저 자신에 대해 후회하고 깊이 반성합니다. 저를 응원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분들께도 너무 죄송합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반성하고 반성하겠습니다.

박시연 음주운전 사과문
박시연 음주운전 사과문

더 큰 논란, 박시연 정인이 글

박 씨는 1월 3일 자신의 SNS에 정인아 미안해 우리가 바꿀게라는 문구 이미지와 함께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를. 정인아 미안해”라는 글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17일 음주운전 사고가 있기 전 올린 것이기에 누리꾼 화를 더욱 부추기는 계기가 됐다.

박시연 정인아 미안해
박시연 정인아 미안해

반응

ea○○○○

배우님 자체를 먼저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이 되신 이후에 미안해 해주세요.

na○○○○

그러도록요. 본인이 사람 죽이고 다니게 생겼구먼

se○○○○

정인이는 미안하고 음주운전은 괜찮습니까?

ha○○○○

뉴스에 나오셨네요

pi○○○○

정인이 글은 삭제 바랍니다.

iy○○○○

음주운전 사실입니까?

hy○○○○

오늘 SBS 나왔는데 음주 운전 사실에요?

po○○○○

정인이보다 본인이 혼자 키우는 딸들에게 미안해하시길. 정인이만큼 불쌍한 아이들 만들지 말고요

hw○○○○

음주운전부터 바꾸시지요

주석

외부 링크

저작권자 ⓒ 리뷰 걸이 말한다, 무단 복사, 전재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