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보아 90도 인사, 싸가지 없는 연예인 X파일

Last updated on 2021년 2월 4일

보아 가수

[리뷰 걸이 말한다] 보아 90도 인사 연예계 화제로 떠올라 무개념 후배 유형은 어떨까? 

보아 90도 인사, 연예계 본보기

선배 인순이 무대에 보아가 90도 인사로 예의를 갖추는 모습이 포착되며 개념 연예인으로 등극한 것이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 《k팝스타》에서는 특별 공연으로 인순이가 특별 출연자로 초대돼 이미쉘, 이승주, 손미진, 김수환 등과 함께 깜짝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인순이는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OST인 클라임 에브리 마운틴(Climb every mountain)을 폭발적 가창력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감동을 선사했다.

k팝스타 인순이 무대
보아 k팝스타

《k팝스타》 관객들은 물론 인순이의 무대를 지켜본 심사위원 양현석 박진영 보아는 노래가 끝난 뒤 모두 기립 박수를 쳤다.

특히 보아는 90도 인사로 인순이에게 허리를 숙여 깊은 감동의 표를 했고 이것이 카메라 앵글에 잡혔다. 이런 보아 90도 인사에 대한 네티즌 반응도 뜨겁다. 

역시 보아는 개념 있다.

아시아의 별 보아는 고개 숙일 줄 아는 겸손한 스타

등..

보아_ 0도 인사
가수 초창기 보아 90도 인사 (보아 10대 시절)

보아 인사

가요계 대선배 인순이(56)에게 한 보아 90도 인사는 후배 연예인들이 본보기로 삼아야 할 것이며, 이것은 지극히 당연한 연예계 예의로 인식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성격 안 좋은 연예인 또는 무개념 연예인, 이른바 싸가지 없다고 소문난 연예인 후배들 유형은 어떨까?

싸가지 없는 연예인 X파일

H 양

이중인격 아이돌이 구설에 올랐습니다. 살인 눈웃음과 폭풍 비주얼로 남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H 양의 실제 성격은 눈 뜨고 봐줄 수 없는 지경이라는데요. 빵빵한 소속사 백을 믿어서인지 선배 앞에서 목에 깁스하는 센스는 물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뒤통수에 대놓고 욕하는 대담한 스킬까지 콤보로 겸비했고요. 최근엔 소속사 오라버님들에게 배운 ‘구름과자’의 세계에 푹 빠져 줄담배 신공도 펼친다는데요.

담배 피우는 아이돌

여자 선배들에게는 이처럼 무서운(?) 후배지만 남자 선배들에게는 또 이처럼 달콤한 후배도 없다네요. ‘아이돌 마당발’로 유명한 I 양은 “H는 제대로 이중인격이다. 같은 대기실을 쓸 때 뭐라고 한마디만 하면 바로 욕이 날아온다. 그런데 남자 선배들에게는 정말 잘한다. 아직 나이도 어린데 왜 그렇게 남자를 밝히는지 모르겠다. 먼저 전화번호를 주고 문자를 보내는데 낯간지러운 선수 멘트를 잘도 날리더라. 기다렸다는 듯 그녀의 만행을 숨 한번 쉬지 않고 줄줄이 폭로하더군요.” H양

A 양

A 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아주 든든한 물주를 만났다고 합니다. 나이 차가 얼추 30살은 넘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큰 비용을 지원받으면서 그녀는 점차 고급 자동차와 명품으로 자신을 치장 중입니다. 문제는 원래부터 막무가내 스타일인 그녀가 요즘 들어 그 정도가 더 심해지고 있다는 데 있습니다.

A양

믿는 구석이 있다는 것이겠죠. 주위 사람들은 이 때문에 계속해서 상처를 입고 있지요. 번번이 일정을 무산시키고 잠적하기가 일쑤랍니다. 최근 들어 매니저는 그녀의 구박 때문에 회사를 떠나기도 했다는군요. 엄밀히 말하면 고급 원조교제. A양

B 군

‘미남 스타’ B 군의 아주 못된 버르장머리가 주위의 손가락질을 받고 있습니다. 샤프한 외모와 지적인 이미지와 달리 매우 보수적이고 남성 우월주의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데요. B 군은 여성들에게 자상할 것으로 보이지만 매우 예의가 없다고 합니다. 나이 많은 여성들에게 절대로 ‘누나’ ‘선배’라고 부르지 않고 “○○씨”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B군

이에 대해 주위의 측근들이 뭐라 하고 질책하면 “난 아무 여자에게나 존칭을 안 쓴다”라며 거부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자 선배들 말을 전혀 듣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자 선배가 자신에게 뭐라 요구를 한번 하면 뒤돌아서 ‘저 계집애는 뭔데 나한테 그래’라며 욕을 한다고 하는군요. 이에 대해 많은 측근이 “가정 교육을 잘못 받은 것 같다”라고 한소리들을 하고 있습니다. B 군은 자신을 길러주고 키워준 어머니도 여자라는 걸 알아야 하겠습니다. B군

90도 인사는 어쩌면 당연하지만, 점점 메말라 가고 인정없는 사회를 비춰 주는 방증이기도 하다. 보아 90도 인사는 연예계뿐만 아니라 우리 일반인들의 사회에서도 다시 인간성을 회복하는 요소로 자리 잡아가야 할 것이다.

보아 연에인

저작권자 ⓒ 리뷰 걸이 말한다, 무단 복사, 전재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