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여정 후궁 파격 노출 이유 있었네

그녀와 사귄 사람은 누구?

조여정 외국인 남자친구

KBS2TV 해피투게더 3, 영화 후궁 팀 출연

최근 영화 후궁의 파격 신으로 이슈를 몰고 온 배우 조여정이 외국인과 교제한 적이 있다고 깜짝 고백했다.

‘나는 사랑에 미쳐서 이렇게까지 해봤다’라는 주제의 토크를 시작한 그녀는 ‘말이 안 통해서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위주로 맞춰 움직이기’라는 제목을 썼다.

그녀와 사귀었던 남성은 한 론칭 파티의 주최자였는데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손님으로 참석한 그녀에게 호감을 나타냈던 것. 파티 주인은 조여정에게 “너랑 있으면 정말 즐거워”라며 프러포즈를 해 교제를 시작했다.

당시 그녀는 영어를 잘 못해 외국인 남자친구와 의사소통에 힘들었으며, 약속을 잡을 때도 복잡한 설명을 못 해 설명하기 쉬운 학교에서 만난 적도 있다고 했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조여정이 배우라는 사실을 몰랐기에 더 자유롭게 연애를 즐길 수 있었다고 한 말이 가장 인상 깊게 다가왔다.

‘정말 조여정을 순수하게 좋아했구나’라고 느껴지는 부분이다.

갑자기 후궁 생각이 나다

조여정 남자친구

그녀는 신분 숨긴 은밀한 연애와 자유 데이트가 좋았을 것이다.

방송에서 고백함으로써 비로소 알게 된 과거 조여정 외국인 교제 사실에서 연예인들의 용의주도함이 느껴진다.

연예인임을 아는 상태에서 만남은 아무래도 부담감이 따를 수 있지만, 데이트를 즐길 수 있었다는 자유로움은 신분조차도 숨기거나 말하지 않음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게 아닐까!

바로 ‘후궁’과 자연스레 연결되었다.

후궁의 속성이 은밀하고도 로맨틱한 연애를 즐겼다는 그녀의 이미지에 은근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여정은 지금은 남자친구가 없다고 했다.

누군가가 그녀에게 대시해 데이트 신청을 해보는 건 어떨까! 자유 데이트를 할 수 있을지도?

히로인

조여정 해피투게더

영화 방자전 노출 신으로 팬에게 기억된 조여정이 후궁에서 또 한 번의 파격 연기를 선보여 최근 뜨거운 감자로 회자하고 있다.

그녀를 떠올리면 방자전 이미지가, 또 후궁을 떠올리면 그녀의 파격 신이 연상된다.

그만큼 개봉 전부터 이슈를 가져다준 후궁 영화 출연으로 조여정이 사람들의 걱정을 산 게 사실.

조여정 후궁 파격 이유

‘조여정 또 벗었냐’며 대중의 질타가 이어진다.

이러한 시선에 그녀는 내심을 밝혔다.

관객의 반응도 중요하지만, 그 반응을 끌어내는 주체도 배우에게 달렸으며, 영화 관계자에게 얼마만큼 어필하느냐에 따라서 다음 작품의 역할이 어떻게 주어질지를 고민하기에 관객도 영화 관계자도 둘 다 두려운 존재라고 말하는 조여정.

영화 감상 관점을 달리하면 다른 게 보인다

영화 속 화연의 모습은 처연한 아름다움까지도 느낄 수 있다는 시각.

조여정 후궁

이번 영화에서 그녀는 동안으로 보이는 얼굴에다 어떻게 고통을 담아 연기할 수 있겠냐는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뒤통수가 나와도 상관이 없고 연기가 진짜면 뒤통수에서도 느껴지더라’고 말하는 조여정의 뒤태는 진정 아름답다.

관능적 자태에 서려진 눈물의 의미

영화 후궁 해외 포스터는 칸 영화제의 필름 마켓에서 공개됐다고 전해졌다.

화연 역으로 출연한 조여정의 성숙한 모습이 담긴 해외 포스터 속 눈물 표정은 영화 속 비극을 암시한다.

영화 속 연기에 대한 부담이 더 많이 됐다는 조여정의 배우로서의 위상도 방자전 때보다는 어느새 훨씬 높아져 있음을 느낄 수 있다. 그녀는 지금 자신을 내던져 연기하는 소신 있는 노출을 감행한 여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다.

조여정 후궁 해외 포스터
조여정 후궁 해외 포스터

최초 입력 2012. 5. 25. 12:39 방송 리뷰 ⓒ 리뷰 걸이 말한다, 무단 복사, 전재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