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_98

포메라니안

[리뷰 걸이 말한다]

토픽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아 개. (포머라니안, 포메라냔 등은 잘못된 표기이다.)

원산지

독일

유래

포메라니아 지방에서 작은 애완견으로 개량한 개 품종이다. 북극 썰매 개의 후손으로 알려지며 원래는 지금보다 큰 편이었다고 한다. 특히 빅토리아 여왕이 애호했다.

특징

포메라니안 특징

여우와 비슷한 얼굴에 입이 짧고 뾰족하며 귀가 작고, 긴 털로 덮여 있다. 스피츠 계열 중에서 가장 작은 개다.

수명

12년~16년 정도로 알려져 있다.

크기

어깨높이(체고)는 30cm 정도이며 몸무게(체중)는 2~3kg이다.

성격

호기심과 애교가 많고 영리하며 몸집은 작은데 대범한 성격이다. 항상 주인을 독차지하려는 성향이 있다. 예민하고 잘 짖는 개체가 많아 어릴 때 훈련과 사회화가 중요하다.

털 빠짐

이중 모로 털이 매우 많고 길어서 미용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며, 털 빠짐이 심하다.

포메라니안 키우는 연예인

가수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반려견 중 한 마리도 포메라니안이다.

블랙핑크 제니 반려견 포메라니안
제니 반려견 포메라니안

분양

가격

30만 원~200만 원까지 있다.

종류

흰색 종, 갈색 종, 검정 종, 흑갈색 종이 있으며 그 외 16색상 종이 더 있다. 비버 종, 블랙 탄종, 블루 종, 블루 탄종, 브린들 종, 블루 멀 종, 초콜릿 종, 초콜릿 탄종, 크림 종, 크림 세이블 종, 오렌지 종, 오렌지 세이블 종, 레드 종, 레드 세이블 종, 세이블 종, 울프 세이블 종 등이 있다.

곰돌이 컷

포메라니안 곰돌이 컷
포메라니안 곰돌이 컷 사자 컷

포메라니안의 얼굴을 마치 곰돌이처럼 동그란 모양으로 털을 커트하는 미용이다. 반려견의 외모가 바뀐다.

입양

만만치 않은 포메라니안 무료 분양. 인터넷에는 펫 숍의 홍보 게시물과 개인 블로그로 유인하는 글이 많다. 펫 전문점 무료 분양 이벤트가 종종 있긴 하다. 애완견 판매 가게는 인기 견종, 특수 견종, 수입견, 외모가 예쁜 개, 건강한 개 등을 강조해 비싼 가격으로 팔고 있다. 유기견 보호소 아픈 개를 입양해서 수술과 치료를 해주면서 키우는 연예인이나 일반인이 화제가 되곤 한다. 그냥 대단하다고 하면서 남의 일처럼 여길지도 모른다. 강아지 외모가 상위 1%이면 뭐 하는가? 키우기는 책임감이 뒤따른다. 유명하다는 강아지를 큰돈 주고 구매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파양하는 경우도 많다. 입양은 신중히 할수록 후회하지 않는다.

같이 보기

저작권자 ⓒ 리뷰 걸이 말한다, 무단 복사, 전재 및 배포 금지 / 사진 = 제니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