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블랙박스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차량 하이패스 거치대 떼는 법

이 글 독자 대부분의 고민은 자동차 블랙박스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혹은 하이패스 거치대 제거 등일 것입니다.

차량용 초강력 VHB 투명 양면 아크릴 폼 테이프(하이패스, 블랙박스 고정)는 유리 또는 아크릴 등의 투명 소재에 적용하면 편리합니다.



양면테이프는 붙이는 것만큼이나 떼는 것도 중요합니다.

처음 붙일 때는 절대 떨어지지 않을 만큼의 초강력 접착력을 원했지만, 떼려고 마음먹으면 쉽게 떨어지지 않으니까요.

아래 간단한 질문 예시와 함께 제가 해본 양면테이프 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블랙박스 양면테이프 떼는 법 질문? (sunj****)
자동차 앞 유리에 휴대용가스레인지 토크로 열을 가해서 떼기 괜찮을까요?

블랙박스를 삐딱하게 붙였습니다. (rome****)
앞 유리 썬팅이 되어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떼고 다시 붙이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양면테이프 떼기 쉽지 않을 듯한데요. 단면 칼 등으로 잘못하면 썬팅지를 손상할 듯도 하고요. 3M 양면테이프 떼는 법 가르쳐주세요. 자동차에 상처 없이 깔끔하게 떼는 방법 궁금합니다. 제거만 성공하면 장착은 제가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답변으로는
스티커제거제를 여러 번 뿌려주면서 살살 떼어냈습니다.
토치 말고 라이터를 쓴다.
알코올, 타르 제거제, 아세톤 등을 이용한다.
커터칼을 쓴다.
스프레이 또는 물파스 이용.
헤라로 민다.
등등 여러 가지 방법이 나타났습니다.

저는 블랙박스 구매 후 룸미러 약간 아랫부분의 높이에 위치를 정하고 붙였으나 운전석에서 보면 룸미러가 블랙박스 화면을 가려 영상을 확인할 때마다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위에 장착된 블랙박스를 좀 더 아래 위치로 운전자 시선과 일치하는 높이에 장착하고 싶어 블랙박스를 손으로 떼려고 하니 거치대 플라스틱이 부러진다. 썬팅 필름이 찢어진다. 등 불안하여 인터넷 폭풍 검색을 해봤습니다.

결국, 제가 했던 방법은 햇볕(태양열)과 안 쓰는 카드입니다. 따라서 마트에 가서 다른 지출을 하지 않고도 10분 안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 앞 유리를 태양과 마주하게(직사광선에) 차를 주차한다. 너무 위에 장착한 블랙박스.

△ 전방 후방 코드 2개를 뽑는다.

△ 나사를 풀고 블랙박스 본체도 분리하고 거치대만 남은 상태.

△ 카드를 거치대 사이로 밀어 넣는다. (얇은 카드가 더 좋다.)

△ 카드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밀면 거치대가 흔들리며 하이패스 양면테이프가 떨어진다. 결과 : 선팅은 전혀 흠집이 없고 테이프 자국도 거의 없다.

△ 이제 블랙박스가 룸미러와 간섭없이 위치가 잘 맞다.

△ 운전자 시선과 높이가 잘 맞아 영상 확인도 쉬워졌다.



토치를 쓰면 안 되냐고 질문한 분도 있었지만, 그건 유리창 파손 문제도 있어 추천 안 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그 밖에 헤어드라이어, 전기 열풍기 등으로 잠깐 열을 가하면 쉽게 떨어진다는 답변도 있었으므로 방법 선택은 사용자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최초 입력 2017.01.02)

<저작권자 ⓒ 리뷰걸이 말한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